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24.06.21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변비가 생겼는데 다이어트는 계속해야하는 상황인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변비가 생겨버렸는데 다이어트는 계속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먹는양을 줄여서 변비가 생겼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거나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재영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변비가 잘찾아오죠.. 그럴땐 아침공복에시원한 물한잔과 키위,고구마,바나나등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영양학적 관점에서 다이어트 중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수분 섭취를 늘리고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며 유산균을 고려하며 지방이 많은 음식과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부터 시작하여, 불용성과 수용성 식이섬유를 고려한 식이 조절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및 배변 습관 개선을 통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보통 다이어트 하다 보면 아무래도 먹는 것이 줄어들기때문에 변비가 생길 확률이 높아 지는데요 그럴 때 일수록 뛰기 걷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변비를 예방 하시는 것이 좋구요
윗몸일으키기 같은 복근운동을 통해서 변비를 해결하는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