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준영 정은지 인기상 수상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친화적인악어
하루에 물은 얼마나 마셔야 하나요. 2리터 마셔야 하나요.
사람은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보통 2리터를 하루에 다 마시라고 하지만 어떤 전문가는 2리터까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고. 이래저래 말이 달라 뭐가 맞는 말인지 알 수 없습니다 .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보편적으로 하루 물 권장량은 2L이다. 그러나 그것은 평균적인 수치일 뿐 개개인에게 맞는 권장량은 아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몸에 열이 많아 땀 배출량이 많은 경우에는 권장량보다 조금 더 물을 섭취해주어야 한다. 보통은 0.5L 정도 더 섭취해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약 2~3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음식에서 얻는 수분도 포함한 양입니다.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고, 소변이 연한 노란색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지표이며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