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두부와 시금치가 궁합이 맞나요? 자주 해먹는데.
술을 좋아하는데, 기름진 음식과 먹으면 살찌는 게 감당 안될 거 같아 제 나름대로 정한게 두부였어요.
그냥 먹으면 별 맛이없어, 두부데치고 시금치 데쳐서 된장 버무려 먹곤 하는데 궁합이 맞는 음식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시금치에 많은 수산 성분이 칼슘과 결합하면 수산칼슘으로 변해 몸속에서 돌처럼 굳어져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부와 시금치 함께 많이 섭취하는것은 몸에 결석이 생길 확률을 높이게 됩니다.너무 많은 양을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시금치는 두부와 함께 먹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시금치에 많은 수산 성분이 칼슘과 결합하면 수산칼슘으로 변해 몸속에서 돌처럼 굳어져 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