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24
돼지 목살과 삼겹살중 다이어트에 나은것은?
돼지고기중 삼겹살과 목살을 가장 많이 구워먹는데요 두가지 고기중 다이어트에 그나마 더 도움이 되는 부위는 어느 부위인가요? 영양성분과 칼로리는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두 부위는 큰 차이점은 없으나 삼겹살이 목살보다 칼로리가 그람당 약 10kcal 더 높습니다. 단백질과 지방 함량도 더 삼겹살이 더 높고요.
돼지고기는 먹고 싶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삼겹살보다는 목살을 선택하는 게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목살에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피로회복.면역력 강화.당뇨완화.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삼겹살은 돼지고기 중 지방이 많은 부위로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위인 목살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목살 보다는 삼겹살구이가 지방이 더 많기 때문에 둘 중에 고르라고 하면 목살이 조금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돼지고기 목살과 삼겹살은 모두 지방이 많은 부위이지만, 목살이 삼겹살에 비해 지방 함량이 약간 낮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목살이 삼겹살에 비해 더 나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