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도참신한육개장
25.09.15
여성 중년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요.
여성 중년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요...갱년기라 기력도 없고 단게 땡기는데 굶을수도 없고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은 정녕 적게 먹고 운동하는거 밖에 없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25.09.16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요즘은 적게먹고 운동은 맞는데
• 먹지말아야 할것을 빼고, 보조 요법, 목적에 맞는 운동 이렇게 셋팅합니다.
• 설탕, 밀가루, 디저트, 가공식품, 배달음식, 술, 군것질 거리는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 다이어트는 극단적인 절식은 혈당 안정과 근육 유지도 정말 중요합니다.
• 단 음식은 과일, 견과로 대체하시고, 두부, 계란, 해산물, 살코기, 채소, 통곡물,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유 위주로 적당히 드시면 됩니다. 단백질은 체중 1kg 당 1.5g정도는 설정해주셔서 3끼 나눠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근력운동은 과할 필요 없으며 코어운동, 맨몸 스쿼트, 유튜브 맨몸 체조운동으로 주 2~3회면 충분합니다.
• 유산소는 걷기, 실내 싸이클, 스텝퍼등 식후 하루 20~30분이면 충분합니다.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