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같은 칼로리에도 정크 푸드 보단 좋은 음식을 먹는게
같은 칼로리에도 정크 푸드 보단 좋은 음식을 먹는게 밉게 살찌지 않고 천천히 늙는다는데 배도 덜 나오고 이렇게 두리뭉실 모르겠어요 구체적이게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같은 칼로리라도 정크푸두는 설탕, 지방이 많고 영양은 부족하답니다.
근육 대신 내장지방이 쌓여 배가 나오고, 염증 증가로 노화도 빨라질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 숫자가 같다고 하더라도 영양성분에 따라 몸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때문에
동일 칼로리더라도 좋은 영양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우선 혈당 안정이 있겠습니다.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 올리고 내리기 때문에 식욕 조절이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포만감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예방합니다. 정크푸드는 내장지방을 축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에 반에 건강식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결국 같은 칼로리지만 대사 경로와 호르몬 반응이 차이가 나므로 좋은 음식을 드시는게 낫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