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할때 보조제를 먹는다면...
혹시 다이어트 하시면서 보조제 먹고 효과를
보신분 있으신가요?저는 먹어도 효과가 없어서
참 힘드네요 돈만 나가고 의미도 없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보조제는 식욕억제, 대사촉진 등 보완일 뿐, 식단 운동 없으면 효과가 미미하답니다.
대인차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저도 보조제 먹고 감량한 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단독 복용으로는 의미가 없고 식단, 운동 관리가 무조건 병행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카테킨, 가르시니아 등 허브, 열매 추출물은 체질에 맞지 않으면 간수치를 올릴 수 있으니 유의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건강한 감량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다이어트 보조제에만 의지하신다면
체중감량의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조제에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고 식단과 운동 먼저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