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햇반을 자주먹으면 몸에안좋을까요?
밥하기귀찮을때 종종 햇반드시는분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니까 일반 쌀보다 안좋지않을까 우려가되네요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미연 영양사
김미연 영양사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햇반은 무균상태로 만들어 별도의 방부제를 넣지않아도 오래보관할수가 있는데요
업체측에서는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고 , 방부제또한 들어가 있지 않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성분이 직접 지은밥에 비해 부족할수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등)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햇반은 일반적으로 멥쌀로 만들어진 간편한 즉석밥으로, 영양적으로 일반 쌀과 비슷하지만 멸균 가공 과정에서 일부 비타민과 미네랄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영양소의 다양성 면에서는 일반 쌀이 더 우수할 수 있지만, 햇반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일상에서 유용한 선택이 됩니다. 따라서 햇반을 자주 섭취할 경우, 다양한 식품과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