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2.01
마늘쫑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늘쫑 장아찌를 좋아해서 매년 담궈서 먹고 있는데요.
마늘쫑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쫑은 마늘에서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알리신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개선시켜주며
베타카로틴도 풍부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마늘쫑은 100g당 칼로리가 65칼로리이고 수분82.8g이고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베타카로틴, 비타민,식이섬유,아연,엽산,철분,칼륨,칼슘,인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쫑 효능으로는 마늘쫑에 들어있는 아리신, 시스테인, 아르기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해독작용, 혈관관리, 수족냉증완화, 피부미용, 지혈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 면역력 증강
• 해독작용
• 혈관 건강
• 수족냉증 완화
• 대사증후군 개선
• 다이어트
• 피부미용 및 노화 방지 .
• 지혈작용
제철 마늘쫑 효능과 부작용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