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리노양
리노양24.04.22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과일은 뭐가 있을까요?
변비 때문에 고생입니다. 약을 먹어봐도 별다른 효과가 없네요. 과일 중에 변비 해소에 효과가 좋은 것들이 있다고 하는데 머떤 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사과. 배. 키위. 베리류. 파파야. 무화과. 오렌지. 자두. 아보카도 등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변비에 도움이 되는 과일은 그래도 과일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이 변비에 도움이 많이 되지만 그중에서도 바나나가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