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병아리콩은 우리몸에 어디가 좋은가요?
병아리콩이 몸에 좋다고 자주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병아리콩이 우리몸에 어디가 좋은건지 궁금한데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단백질 보충과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병아리콩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면역력 부터 근육형성을 도와 줘요
또한밥대시 먹으면 칼로리도 낮춰 줄 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병아리콩은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장 건강과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 소화가 천천히 되는 복합탄수화물로 혈당을 안정시켜 당뇨예방에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과 칼륨도 함유된 심혈관 건강에 유익하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