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간 물혹과 지방간 있는데 술 먹어도 될까요ㅠ
소주 맥주 같은건 당연히 안 먹습니다. 지방간과 물혹이 있는데 도수 낮은 와인이나 칵테일, 하이볼 등을 '가끔' '한잔 두잔' 정도 먹는 걸로 크게 문제가 되거나 할까요..? 도수 낮은 술을 가끔 조금만 먹어도 간에 많이 안 좋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간 물혹이나 지방간과 같은 간 질환을 가지고 있을 때는 술을 섭취하는 것이 적극 권장되지 않습니다. 도수가 낮은 와인이나 칵테일, 하이볼과 같은 술도 포함됩니다. 실제로 이러한 술들도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간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간 질환을 가지고 있을 때는 가급적이면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가끔 한 잔 두 잔이라 하더라도 간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간 질환의 심각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한 결정은 건강 상태와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