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울퉁불퉁우람한침펜치58
울퉁불퉁우람한침펜치5824.02.29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계란 노른자는 안먹는것이 좋나요?
이번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습니다.
평소에 아침대용으로 계란 1개~2개 정도는 삶아 먹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노른자는 피하는것이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는 특히 노른자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노른자는 영양소가 풍부하므로 완전히 피하는 것보다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삶은 계란을 한 개 먹는 것은 영양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노른자를 한 개만 섭취하고 나머지는 달걀 흰자만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식이 콜레스테롤이 혈중 콜레스테롤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식사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간에서 생성되는 것이 훨씬 많기 때문에, 계란 노른자를 먹는 것이 혈중 콜레스테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을 적당량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데 큰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되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식단에서 계란 노른자의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들은 하루에 최대 2개의 계란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이것이 적절한 양인지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으시면 계란 노른자 같은 경우는 한개정도는 괜찮지만 그 이상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높은 경우가 아니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식습관, 건강 상태, 개인차를 고려하여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LDL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섭취를 제한하고, HDL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적당량의 섭취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며, 식습관의 영향도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의 콜레스테롤 대사에 따라 섭취 반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