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와 장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제가 위와 장이 좋지않아 밀가루 등등 위와 장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끊고 음식을 직접 할까 합니다. 아래 조건에 맞는 추천 해 주세요.
1. 음식을 잘 못합니다. (음식 재료 써는것도 한세월 걸립니다)
2. 최대한 간단하게 먹을수 있었음 합니다.
3. 여름에 도시락으로도 먹을수 있었음 합니다.
4. 밀가루는 일절 안들어 가고 채식과 한식 위두였음 합니다.
5. 레시피 책 같은것도 좋은게 있으면 추천 받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은 위가 자극이 가지않고 소화를 돕는음식으로 장에 좋은 음식은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과도한 식이섬유는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조리하는것이 핵심입니다.
위와 장에 좋은 간단메뉴로는 양배추계란전, 고구마 바나나 요거트볼, 감자스프, 된장채소죽 등이 있으며 기름은 최대한 덜쓰고 따뜻하게 조리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관련 레시피책으로는 만개의 레시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