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16
토란국의 주요 영양성분과 효능은?
토란국을 가끔먹는데 감자와 비슷하면서도 특색이있더라구요 토란국의 주요성분과 효능이어떻게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나요?
답변의 개수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항암 효과 토란에는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가 뭉치는 것을 막아주며 암세포의 발생 및 전이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갈락탄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주어 암과 궤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토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란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배변 활동을 돕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어 장운동에 효과적입니다. 토란에 미끈미끈한 성분에는 갈락탄과 뮤신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인데요.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압을 낮추며 또한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토란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단백질, 식이섬유,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하며. 변비개선. 피로회복. 위건강. 혈관건강. 불면증완화. 면역력강화. 다이어트. 소화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란국의 일반적인 영양성분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토란은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효능 측면에서는 토란이 소화를 촉진하고, 체력 강화 및 면역 시스템 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토란은 단백질이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고 탄수화물이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며 비타민 A, C, K 등이 풍부하고 철,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과 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란국에는 탄수화물 섬유질 단백질 칼륨 칼슘 카로틴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는데
독성이 있는 토란은 잘 요리를 해서 드셔야 합니ㅏㄷ.
1. 영양 공급: 토란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국물에 녹아들어 식사의 영양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습니다.
2. 면역 강화: 토란은 항산화제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신체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소화 촉진: 토란은 소화를 돕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이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체력 증진: 토란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어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5. 해독 효과: 토란은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토란국은 토란을 사용한 영양소 풍부한 음식으로,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B1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성분 등으로, 혈압 조절, 심혈관 질환 예방, 변비 예방, 면역력 증진, 에너지 대사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적합하며, 토란의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여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토란의 쓴맛을 제거하려면 충분히 불려서 사용하고, 찬 성질을 가진 토란을 소비하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