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리따운안경곰70
아리따운안경곰7023.09.05
다이어트 식단을 짜봤는데 괜찮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짜봤는데
아침은 삶은 계란 두개, 두유 하나
점심은 고구마 하나
저녁은 밥 반공기와 돼지고기 뒷다리살 삶은 것
이렇게 짜봤습니다
저렇게 식단을 짜면
영양적으로도, 영양밸런스도 괜찮고
칼로리도 다이어트에 적당한 식단일까요?
추가하거나 혹은 빼야되는 식단이 있으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체적으로 영양적으로 괜찮은 식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침
삶은 계란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두유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과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점심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녁
밥 반공기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돼지고기 뒷다리살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칼로리 면에서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성별, 나이, 체중, 활동량 등에 따라 칼로리 필요량이 다르므로, 본인의 칼로리 필요량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점심에 단백질을 추가하시고 전체적인 식단에 채소나 과일등의 식이섬유를 추가하시길바랍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