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11.19
견과류는 하루에 먹는 양이 정해져 있나요?
제가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견과류를 계속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견과류는 성인 기준 하루에 먹는 양이 정해져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의 경우 하루 권장 참고 섭취량은 10G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단순하게 참고량입니다.
그런데 기름때문이여도 100G 을 넘어가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견과류 약 28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두 6~7개, 아몬드 25개, 땅콩 30알, 피스타치오 20알 정도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견과류는 단백질, 섬유질,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견과류는 열량이 높고 지방 함량도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 콜레스테롤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견과류를 섭취할 때는 하루 권장량을 지키고, 다른 건강한 식품들과 함께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설사나 폭풍을 유발 할 수 있기에 하루에 30 그람 정도 드시는 것이 하루 섭취량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힌 견과류는 지방이 주 성분이기때문에 적당량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하루에 한줌정도양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