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chamber
하루에 카페라떼 한잔이랑 에너지드링크 마셔도 되나요??
2-3시간 텀으로 마셔도 되나요? 둘다 카페인이 있어서 안좋을꺼같은데ㅠㅠ 덥다보니깐 시원한게 찾게되고 당있는 음료를 찾다보니깐 가끔식 겹치게 되네요 가끔씩은 괜찮겟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가끔씩이라면 큰 문제는 없지만 하루 카페인 총량을 고려하는것이 좋습니다. 카페라떼는 카페인이 약 100mg, 에너지드링크는 약 150mg로 하루 250~300mg인데 이는 카페인 하루 권장섭취량인 400mg이하입니다. 다만 둘다 당이 꽤 높은편이기때문에 가끔마시는것 괜찮지만 카페인과 당을 고려했을때 무가당제품이나 물을 마시는것이 더 좋을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라테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기때문에 고카페인 음료인 에너지드링크와 함께 섭취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 하루에 카페라떼 한 잔과 에너지드링크를 2~3시간 간격으로 마시는 것은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이어질 수 있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성인 하루 카페인 최대 섭취량은 400mg인데, 카파레떼 한잔(약 70~150mg)과 에너지드링크 한 캔(약 60~200mg)만으로도 이 기준에 근접하거나 초과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불면증, 불안감, 심장 두근거림, 위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두 음료 모두 당 함량이 높아 과도한 당 섭취로 인하여 체중 증가 및 혈당 불균형의 위험도 있습니다. 더운 날 시원하고 단 음료가 당길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물이나 당이 없는 탄산수, 또는 얼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브차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씩 마시는 것은 괜찮으나, 습관적으로 겹쳐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라떼 1잔 약 95mg, 에너지 드링크는 100 ~ 250mg을 포함한답니다.
하루에 두개는 같이 드시진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