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열일하는베짱이74
유산균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종합영양제 만큼 사람들이 많이 먹는데 유산균인데 이렇게 먹는 유산균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그냥 일반 음식으로 섭취하면 안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산균의 경우 원활한 장 활동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며 개인마다 잘 맞는 균종이 있습니다
• 유산균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 건강을 증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산균은 유익한 장내 세균을 증가시켜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고, 장의 염증을 줄이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은 유당을 분해하여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음식에서도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으나, 발효식품이나 유산균 보충제는 특정 균주가 농축되어 있어 보다 효과적인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음식으로 섭취하셔도 됩니다
서구식 식단으로 변화하면서 무기질 , 섬유질 섭취가
부족해지면서 따로 챙겨서 드시는 경우가 늘었습니다
(특히 감염성설사, 과민성장증후군등 증상이 있을때
유산균을 복용하면 건강에 더 좋습니다 )
유산균은 장건강외에도 암, 우울증, 노화, 비만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