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충분히순진무구한무궁화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나는법 궁금합니다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피곤한 느낌이 가시질 않는데
영양제 추천이나 꿀잠 자는 법 공유해주세요
아침마다 일어나는게 너무 힘드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7시간 이상 잠을 주무시는 걸 먼저 추천드립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것은 잠의 양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열한시에만 잠이 들어도 여섯시에 일어나도 아님 일곱시에 일어나도 개운하게 일어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저녁식사의 양을 줄이시는 걸 추천합니다. 과식을 하면 잠을 자는 동안 소화기관이 일을해서 편안히 쉬질 못합니다. 약간 배고픈 상태로 잠을 취하시면 속도 편안하고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나기 위해서는 수면의 질, 생활 습관 두 가지를 함께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잠자리에 들기전 최소 1시간은 스마트폰, TV같은 블루라이트 노출을 줄여보시고, 조도를 낮춰서 주광색 수면등을 셋팅해두시고 편안하게 몸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일정한 수면 시간(취침시간, 기상시간)을 지키시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이래야 생체리듬이 안정되서 아침 피로가 줄어들게 됩니다.
방 온도는 18~20도 정도에 습도는 50% 정도로 유지하시는 것이 깊은 수면에 유리하고 자기전 따뜻한 샤워, 요가스트레칭, 명상도 긴장을 풀어줍니다.
영양제 측면에서는 멜라토닌을 직접 복용하시기 보다는 자기전 비스글리시네이트 마그네슘, 테아닌, 글리신, 성요한풀, 같은 수면 영양제와 오전이나 낮에 비타민B, 오메가3처럼 신경 안정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권장드립니다. 낮에 자외선 강한 시간대(11~15시 제외) 15~20분간 햇빛을 충분히 쬐면 비타민D 합성과 함께 멜라토닌 분비가 원활해지니 숙면 유도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카페인 음료는 취침전 6~8시간에는 섭취를 마쳐주시고 늦은밤 야식, 과식은 위 소화에 부담을 주니 깊은 잠도 방해해서 취침전 3~4시간에는 식사를 마치시는것이 좋습니다.
작은 습관부터 조정하시면 아침 피곤함이 많이 개선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자기전 전자기기 사용을 멀리하시고
마지막 식사를 3~4시간 전에 마무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