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8.28
술에도 칼로리가 있나요? 술만 먹어도 살찌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인데요
회식을 피할 수 없어서 안주는 안먹고 술만 먹으려고 해요
술만 먹으면 살 안찌겟죠??
술에 칼로리가 없겟죠??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1. 맥주 (약 355ml):
• 일반 맥주: 약 150-160 칼로리
• 라이트 맥주: 약 90-110 칼로리
• 강한 맥주 (하이알코올): 약 200-300 칼로리
2. 와인 (약 148ml):
• 백 와인: 약 120-130 칼로리
• 레드 와인: 약 120-130 칼로리
3. 위스키, 보드카, 럼 등 (약 44ml):
• 약 97-110 칼로리
4. 포도주 (약 148ml):
• 약 160-180 칼로리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술애도 칼로리가있습니다. 하지만 안주릉 같이 섭취하기때문에 술자리가 잦아지면 체중이 증가하게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알코올은 1그램당 약 7kcal의 칼로리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술을 소량으로 섭취해도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술과 안주를 함께 먹으면 열량이 증폭된다'는 말은 사실입니다. 알코올 자체가 고칼로리라서 더해서 안주의 칼로리를 섭취하면 그대로 몸에 축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술은 칼로리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칼로리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안주랑 같이 먹으면 굉장히 살이 찌게 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고 하시면 술을 안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안타깝게도, 술만 먹어도 살이 찌는 것은 사실입니다. 술에는 1g당 7kcal의 칼로리가 들어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이나 지방과 비슷한 수준의 칼로리입니다. 따라서 술을 많이 마시면 체지방이 축적되어 살이 찔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