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헬스를 하시는분들은 운동후에 단백질을
헬스를 하시는분들은 운동후에 단백질을 많이 먹는데
단백질만 많이 드시는이유는 무엇인지 단백질이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헬스에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이유는 근육 회복과 성장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근육이 손상되는데, 단백질은 이 손상된 근육을 복구하고 새로운 근육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 관리에도 기여하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 후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후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 유지 및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헬스, 즉 무산소운동을 하면 근육이 찢어지게 됩니다.
단백질이 없더라도 찢어진 근육에서는 새로운 근육이 자라게 됩니다.
근육은 단백질을 많이 저장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그런데, 찢어진 근육에서 단백질이 다시 채워지면서 새로운 단백질의 보충으로 인해서 근육 내 단백질이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 단백질 내의 leucine과 isoleucine, valine은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많아질 뿐만 아니라 근육의 비대까지 일어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헬스를 할때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이 더 잘 생기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근손실도 줄여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