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가즈아가즈아
가즈아가즈아24.04.16
다이어트시 생야채의 섭취량은 어느 정도로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시 간식 대용으로 생야채 스틱을 먹고 있는데
어느 정도 섭취해야지 적당한 양인지 궁금합니다.
주로 먹는 생야채 스틱은
오이와 당근인데 얼마나 먹으면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보건복지부에서 권장하는 하루 일일 야채 섭취 권장량은 350g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생야채를 다이어트 간식으로 먹을 때는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2~3회 정도의 간식으로 생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생야채 스틱을 먹는 경우에는 오이와 당근을 주로 선택하는데, 한 번에 한 컵 정도를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식사 습관과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한 섭취량이 다를 수 있는 부분으로 양 조절의 경우에는 개인이 섭취하면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다이어트 할 때 야채 섭취량은 대략 300g 에서 400g 정도 사이 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 보니 한끼에 120g 정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본인의 소화력에 따라 다르며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