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02
대하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효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저번주에 가족과 함께 궁평항에 대하를 먹으러 갔는데요. 제철음식이라 매년 먹는거 같은데 먹으면서도 칼로리가 어떻게 되고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효능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11.02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대하는 100g에 약 93칼로리 정도 됩니다.
대하는 남성의 양기를 복돋아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주있는대요. 고단백, 저지방, 고칼슘 식품으로 어린이들의 성장발육,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대하는 고밀도 저단백 콜라스테롤과 타우린이 들어있어서 혈관속 침착된 저밀도 저단백 콜라스테롤을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등 순환기 계통의 성인병을 예방하기도 하지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하는 크게 따라서 칼로리가 조금씩 다른 데요 중간 크기로 해서 한 마리당 대략 50 칼로리 정도 입니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 타우린 키토산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하의 칼로리는 100g당 약 93kcal로, 돼지고기(100g당 250kcal)나 소고기(100g당 200kcal)에 비해 낮습니다. 또한, 대하에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하의 영양성분 중,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비타민 A는 시력 보호,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하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대하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대하에 풍부한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대하에 풍부한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 대하에 풍부한 비타민 A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대하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특히, 제철에는 더 맛있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대하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껍질째 먹으면 타우린과 비타민 A, 칼슘 등의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