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심심한코끼리189
심심한코끼리18924.02.18
홍삼의 효능이 궁금합니다. 여러 인삼중에서요
인삼도 산삼 홍삼 수삼 건삼 너무 다양해서요 일반적으로 6년이 가장 좋다던데요. 홍삼의 효능과 홍삼과 맞는 음식 그리고 홍삼 먹는주기나 좋은계절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홍삼은 6년 이상 재배된 인삼을 건조시킨 제품으로,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 혈액 순환 개선, 기억력 향상, 혈당 조절, 항산화 작용, 그리고 항암 효과 등의 다양한 효능을 제공합니다. 홍삼과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꿀, 대추, 숙지황, 그리고 버섯 등이 있습니다.
홍삼은 매일 3g 정도를 겨울철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홍삼 섭취 시 임산부, 수유부, 어린아이는 주의해야 합니다. 홍삼은 캡슐, 차, 즙, 그리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홍삼은 인삼을 쪄서 말리는 과정을 통해서
홍삼을 만드는데 그 과정을 하면 인삼이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더 많이 함유 하게 됩니다.
기력회복이나 피로회복 항암 효과에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