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기민한뱀눈새183
기민한뱀눈새18323.11.27
파프리카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고 싶어요
요즘 마땅히 채소를 살게 없고 파프리카를 몇개 사왔는데 색상이 빨강 노랑 주황 다양하네요 각기 색갈별로 영양소가 틀린건가요 제일 영양가 많은 색깔은 어떤 파프리카일까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빨강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이 많아 항산화효능이 있으며 가장 달다
주황색은 비타민A가 많아 눈건강에 좋고
노란색은 플라보노이드가 많아 혈관건강에 좋으며
녹색은 섬유질과 철분이 많아 장건강과 빈혈에 좋습니다
1. 비타민 C: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100g 당 일일 권장량의 대부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A: 베타카로틴의 형태로 존재하여 시력 개선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E: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세포 손상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칼륨: 심장 건강과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파프리카는 철분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칼륨 라이코펜 등등 여러 가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빨간색이 비타민 C가 제일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빨강 파프리카에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칼슘.인이 풍부.
주황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A. B. C. 철분이 풍부 합니다.
노랑 파프리카에는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파프리카의 색깔에 따라 영양소 함량이 다른 부붖이 있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가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칼륨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주황색 파프리카는 높은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식이섬유가 있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노란색 파프리카는 낮은 비타민 C 함량이지만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혈관 건강과 항암 효과를 지원합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낮은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함량이지만 엽산이 풍부하여 태아의 신경관 발달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빨간색 파프리카가 영양가 면에서 우세하지만, 모든 색깔의 파프리카는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조리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파프리카에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붉은색 파프리카는 라이코펜이라는 영양소가 더 풍부하게 즐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