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명랑한고릴라160
요세 투잡으로 인해서 끼니를 거르는 일이 많은데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건강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요세 투잡으로 인해서 끼니를 거르는 일이 많고 식사를 부실하게 해서 살이 빠지고 있는데요.
건강도 생각하고 만들기 간편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간단한 레시피도 첨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소가 균형잡혀있는 식단을 미리 짜둔 후
그에 맞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밀프랩을 해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주로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어요
쉽게 만들수 있으면서 끼니도 잘 챙길수 있답니다.
• 투잡으로 바쁘셔서 끼니를 거르거나 부실하게 드시는군요.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몇가지 건강식을 추천해드리자면, 우선적으로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해두면 아침에 바로 먹을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소화를 돕습니다. 우유나 두유에 오트밀, 치아씨드, 견과류, 과일을 넣어 하룻밤 불려두면 됩니다. 다음으로, 통곡물 샌드위치는 통곡물 빵에 닭가슴살, 달걀, 채소 등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재료를 넣어 만들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부 샐러드는 별도의 조리 없이 두부를 썰어 채소와 함께 드레싱을 뿌려 먹으면 되고, 단백질 보충에 탁월하여 소화 부담도 적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모두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투잡 생활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1. 전자렌지로 만든 두부계란찜 : 계란2개, 두부 반모를 으깨고 소금을 넣고 전자레인지용기에 담아 약 2분 돌린후 참기를 토핑해 먹기
2. 닭가슴살 샐러드 + 오리엔탈드레싱
3. 오트밀 + 우유 또는 두유
4. 통밀빵 아보카도 계란 샌드위치
5. 곤약밥 계란 간장 비빔밥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