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4.01.21
요구르트와 요거트를 먹게 되면 변을 잘 볼수 있다는데, 왜 그런가요?
아침에 요구르트 하나 혹은 요거트 하나를 먹게 되면 변활동을 굉장히 활발하게 잘 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도대체 요구르트와 요거트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런 대변활동을 잘 도와주는 것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요구르트와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장내의 유익균을 발생시켜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요거트와 요구르트의 프리바이오틱스가 장환경을 좋게 만들어주고 장건강에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구루트와 요거트에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유산균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요구르트와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식이섬유, 락토스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대변 활동을 활발하게 촉진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며, 식이섬유는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양을 늘리고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락토스는 장내에서 발효되어 유산을 생성하여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요구르트와 요거트를 섭취하면 이러한 성분들이 협력하여 대변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