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2.19
피자와 치킨 중 영양소가 더 풍부한 건 어떤건가요?
피자와 치킨, 둘 다 너무 자주먹으면 건강에 안좋은건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둘 중에 그나마 영양소가 더 풍부한 음식은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피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들어 있고. 치즈에는 칼슘. 단백질이 들어 있어 치킨 보다는 영양소 섭취에 이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자와 치킨중에 영양소가 더 풍부한것은 다 다르지만 토핑을 잘 사용한다면
피자에 한표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가지 모두 지방함량이 높아 과량섭취를 주의해야합니다.
상대적인 탄수화물함량을 줄이고싶으시다면 피자보다는 치킨을 선택하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풍부하다고 말하기 보다는 어느 제품이 더 단백질이 많은지를 말씀 드리는게 좋을것 같고요
둘중 같은 양을 먹었을때를 비교하면요
치킨이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더 좋답니다.
피자는 밀가루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우리처럼 탄수화물 중독인 분들에게는 안좋을 수 잇어요
• 안녕하세요.
피자와 치킨은 영양적으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피자와 치킨의 영양 비교를 요약하면, 피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비교적 골고루 함유하며, 치킨은 단백질이 높지만 지방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다양성이 부족합니다.
건강한 섭취를 위해선 통밀 도우, 채소 토핑, 탈지 또는 저지방 치킨 등을 선택하고,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을 유지하며, 채소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피자가 다양한 토핑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영양소를 더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고 보여지며, 건강한 섭취를 위해서는 선택과 섭취 방식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