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1.16
탈수 증상에는 왜 이온 음료를 마시는 거죠?
제가 한 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탈수 증상 때는 왜 이온음료를 마시는 건가요? 이온음료의 어떠한 영향 성분 때문에 탈수에 도움이 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이온 음료는 운동 중에 체내 전해질을 보충해주어 수분과 미네랄을 제공하며,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고 탈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이온음료에는 나트륨 이온 칼륨 이온 등이 있습니다
갈증이 해소 되지 않고 탈수가 오게 되면 회복하기 어려운데 수분과 전해질을 대체하는 이온음료를 마시게 되면 탈진이나 탈수를 예방하게됩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이온음료로 전해질을 보충하여 신체의 수분 및 전기적 균형을 맞추며 이온 음료의 포도당, 글루코스 등의 당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탈수 증상이 있으면 몸에 전해질과 수분이 빠져 나가는데 물보다는 이온음료가
채워 질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탈수 증상 시 이온 음료를 선택하는 이유로는, 이온 음료는 수분과 함께 칼륨, 나트륨, 염소 등 전해질을 제공하여 탈수 증상을 완화하고,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격렬한 운동 후에는 땀으로 인한 수분과 전해질 손실을 보충하여 운동 후 회복을 돕습니다. 이온 음료의 성분은 주로 수분, 당분, 전해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체내 수분 보충과 에너지 공급, 세포 기능 유지를 도모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건강 문제에 주의해야하며, 이온 음료를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