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배고픈기러기190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좀알려주세요 공복에!!
특히 아침 7시반부터 먹으려고하는데 좋은음식들이 뭐가있는지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섭취하기 좋은 식품으로는 삶은 달걀, 그릭요거트, 오트밀 등이 대표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집에서 먹고 있는 방식입니다.
사과: 껍질과 함께 - 식이섬유가 많고, 탄수화물, 비타민 공급에 좋습니다.
계란: 삶은 것 -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때로는 후라이로도 먹습ㄴ디ㅏ.
두부: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먹습니다.
바나나: 포만감이 높고, 에너지 제공으로 좋습니다.
삶은 고구마, 감자: 전날 삶아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에너지 공급원으로 좋고 포만감이 높습니다.
양배추: 비타민과 폴리페놀이 많고, 위에 좋습니다.
견과류: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염증 제어에 좋으며 혈액 건강에 좋습니다. (단, 많이 먹지는 않습니다. 한 줌 정도)
감사합니다.
•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삶은 계란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근육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에 좋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이로우며, 과일 중에서는 바나나와 베리가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아침에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스무디를 만들어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섞어 마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며,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하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아침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영양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