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갸름한원숭이116
갸름한원숭이11622.12.24
고구마와 감자 중 어느 것이 다이어트에 좋나요?
다이어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고구마와 감자 중 하나만 먹는다고 하면 어느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될까요?
다이어트를 하려면 단백질 위주로 해야 하는데 어떤 게 더 단백질이 많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6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구마와 감자를 비교하자면 고구마가 감자에 비해 조금 더 낫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만,
고구마와 감자를 둘다 껍질을 제거한 상태라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두 음식 모두 단백질보다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으며
단백질은 육류 해산물 유제품 견과류 생선 등에 많이 있습니다.
• 고구마 단백질 함량은 100g당 1.6g
감자 단백질 함량은 100g당 2.5g 입니다.
고구마와 감자 단백질 함량을 비교하면 감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감자와 고구마를 비교하자면 열량은 감자가 낮아요 고구마는대신 식이섬유가 더 풍부하고 GI지수라고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드셔요 하루에 2개정도 섭취를 권장하며 많이 드시면 아무래도 당이 있어 좋지 않아요
단백질은 살고기 위주로 드시고 식물성 단백질 두부나 콩을 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