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빼어난안경곰147
위궤양이 있는 사람의 식단은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가족중에 위궤양이 있는 사람이 있는데요. 일단 짠 음식은 안먹으려고 하고 있는데 위궤양이 있는 사람의 식단은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궤양이 있는 사람의 식단을 짤 때 다음을 고려하세요.
1. 죽, 스프, 삶은 채소, 오트밀 등을 포함하여 소화가 잘 되도록 합니다.
2. 튀긴 음식, 기름진 음식, 매운 양념은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3. 짠 음식은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소금을 적게 사용합니다.
4. 살코기, 생선, 계란 등을 선택하여 위에 부담을 줄입니다.
5. 하루 5~6끼로 나누어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자극을 줄 수 있는 카페인과 알코올은 피합니다.
이러한 식단이 위궤양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