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3.21
과일은 꾸준히 먹어 주는게 좋은 건가요?
제가 평소 과일을 너무 안 먹는 거 같은데요 그런데 과일은 비타민 같은게 많다고 해서 먹어 보려고 하는데 꾸준히 계속 먹어 주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비타민 말고 다른 영양소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영양가가 풍부하여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눈 건강,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건강을 책임집니다. 과일에는 또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은 비타민, 식이섬유,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한 과일 섭취를 할 경우에는 면역력 강화, 소화 건강 개선, 심혈관 건강 개선, 피부 건강 개선, 암 예방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3회, 1회에 주먹 크기 정도 섭취하고,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을 먹을 때는 과당 섭취를 조절하고 치아 건강에 유의하고, 이러한 식습관은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과일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공급하며,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식이섬유소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기때문에 적당량섭취해주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과일이 주는 영양 성분이 여러 좋은 것들을 많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과일보다 여러 가지 과일을 나눠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