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달콤하면서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이 있나요?
단 음식을 좋아하지만 당뇨에 대한 걱정도 동시에 생기는뎅. 단맛이 나면서도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영 영양사입니다.
요즘 제로슈거 제품이 많이 나옵니다. 청가물중 스테비아가 들어간제품은 설탕보다200배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없고 영향을 미치지않아 당뇨환자들도 걱정없이 달콤함을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관리가 필요하시다면 단맛이 나지만 당대체제를 사용한 제품을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에 제로당 제품들이 그 대표적인 예시인데요
고감미료 제품들이 여기에 해당이 되요
대표적인게 효소처리스테비아, 수크랄로스, 아스파탐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