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그린연어
다이어트엔 찬물? 아니면 따뜻한 물?
어릴 때는 찬물이 아니면 입에 대지도 않았는데, 아버지랑 살다 보니까 한여름에도 미지근하게 먹기 되더라고요. 찬물을 덥히느라 칼로리가 더 쓰인다는 사람들도 있고, 따뜻한 물을 마셔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어느
쪽이 맞는 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되는것은 따뜻한물입니다. 따뜻한물은 기초대사랑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촉진하고 식욕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시원한물을 마시면 몸이 체온 유지를 위해 열을 내므로 칼로리를 소량 더 소모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공복이나 식사전엔 따뜻한 물을 드시고 더울땐 찬물로 조절하며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온과 온도가 비슷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신진대사율을 높여주고 소화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찬물보다는 따듯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시, 찬물과 따뜻한 물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찬물은 몸이 데우는데 아주 미미하게 칼로리를 소모하고, 따뜻한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의 온도보다 충분한 수분 섭취 자체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본인이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온도의 물을 꾸준하게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찬물 마시면 체온 높이느라 250당 약 8칼로리 더 에너지를 쓴답니다.
따뜻한 물은 소화 촉진 및 혈류를 개선해 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