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4.03.18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되나요?
부모님의 관절이 좋지 않아서 각종 영양제도 드시고 계신데요.
식단으로도 관절 건강을 보호해줄 수 없을까해서 여쭤봅니다.
관절에 좋은 식재료나 영양성분이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단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와 같은 지방성 생선을 포함해야 합니다.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 케일 등은 칼슘과 비타민 K를 제공하여 뼈 건강을 촉진합니다. 고기나 콩, 견과류는 단백질 섭취를 도와 관절을 지탱합니다. 항염증 식품인 생강, 올리브 오일도 포함하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관졸에 좋은 식품으로 .보스웰리아. 우슬. 홍합. 당근. 양파. 표고버섯. 두부. 체리. 콩. 생강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관절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고등어, 올리브 오일, 호두, 아몬드, 브로콜리, 시금치, 블루베리, 파인애플, 비타민 D가 있는 연어, 버섯 등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이 풍부한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칼슘이나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K나 비타민D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우유 버섯 고등어 삼치 같은 생선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단을 통해서 관절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방법을 답변 드리자면,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C, 콜라겐과 같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을 완화시키는데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도 중요하며, 체중 관리와 식단 구성 예시를 고려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관절 보호를 위한 노력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식단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맞춤형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