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압도적으로생각하는벚꽃
삼립 호떡 유통기한이 짧을지 모르고 너무 많이시켰는데
유통기한 지나고도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바로 버려야되나요 유통기한은 어제까지 였습니다. 먹어도 된다면 언제까지 먹어도 될까요. 열려두고 먹으면 괜찮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유통기한 하루 지난 건 냉장보관 상태면 대부분 괜찮답니다.
단 냄새 곰팡이 없고 포장 안 열렸을떄만요 이미 개봉했거나 상온 보관이면 먹지마세요
•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삼립 호떡처럼 냉장 또는 상온 보관 제품은 소비기한이 지나도 1~2일 내에 냉장 보관 및 보관 상태가 양호했다면 가열 후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밀봉이 풀렸거나 실온에 오래 방치하게 된다면 변질 가능성이 높아서 섭취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약간 빵냄새가 아닌 쿰쿰하거나 시큼한 냄새가 나거나, 외관상 하얀색이나 푸른 점 곰팡이, 끈적임이나 그런 이상이 있으면 바로 폐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 질문의 의도로 보아 전체적으로 상태가 양호하면 즉시 얼리시고 하나씩 꺼내 전자레인지 해동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식중독 위험을 감안하면 오래 보관하지 마시고 빠르게 소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호떡을 실온에 두었다면 겉으로 멀쩡해보여도 세균이나 곰팡이가 자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섭취는 피하는게 안전하면 아깝더라고 건강을 위해 버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공식품의 유통기한이 임박했다면 냉동을 했다가 추후 해동하여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