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09
자두에는 어떤영양소와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두철이 되면 자두를 자주 사먹곤하는데 이런자두가 가지고있는 영양선분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으며 이런영양선분들이 우리몸에 어떠한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자두에는 식이 섬유와 칼륨, 안토시아닌, 유기산 등이 풍부해서 혈압이 높은 사람이나 변비로 고생 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여름철 많이 먹는 새콤한 자두는 대표적으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식품은 항산화작용, 노화방지, 피부미용, 면역력강화, 호흡기질환 방지 등
여러가지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비타민C의 경우 다른 미네랄과 달리, 과다섭취시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상한섭취량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말린자두(푸룬)에서 알 수 있듯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서 섭취하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자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A,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 중에서도 비타민 C와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더불어 각종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자두는 과일 중에서도 당분이 많은 편이므로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한 양으로 균형잡힌 식습관에 더해진다면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자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류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에 도움을 주며 변비, 당뇨, 비만 등의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증진과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조절하고 골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칼륨은 신경근육 기능을 조절하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 간 건강 유지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자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철분, 베타카로틴, 항산화물질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 성분으로 인하여 자두는 변비 예방, 면역력 강화, 혈압 조절, 체내 산소 공급, 눈 건강 유지, 세포 손상 예방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