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사용자
유산소와 근력운동 비율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다이어트가 될까요??
운동은 계속하는데 체중은 줄었는데 체지방을 그대로라 고민이에요 유산소와 근력운동 비율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다이어트가 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ㅁㅁ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 이는 전문가마다 개인 차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유산소는 30분 이상
근력운동은 주 3~4회로 나눠서 한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지방을 줄이려면 근력운동 60~70%와 유산소 30~40% 비율이 효율적이며 근력운동 후 20~30분 유산소하면 지방 연소가 극대화 되며 주 3~5회 전신 위주와 점진적 중량 증가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근력운동 비중을 높이고 유산소는 보조로 붙이는게 체지방 감소에 가장 좋습니다.
•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직접적으로 ㅋ ㅏㄹ로리를 소모하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며,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 ㄷ ㅐ사량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기초 대사량이. 높아지면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므로, 장기적인 체중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전체 운동 시간 중 근력 운동을 30~40%, 유산소 운동을 60~70% 정도의 비율로 배분하는 것이 일반적인 다이어트 목표에 부합합니다.
또한,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를 조절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보통 체중은 줄었지만 체지방이 줄지 않았다는 건 근육량 감소로 인해 체지방비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것을 염두해두시면 된답니다.
효율적인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유산소만 하시기 보다는 근력운동 비중을 두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 유산소 6~7,
2. 무산소 3~4정도의
비율을 추천드립니다.
근력운동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거나 높여야만 지방이 효과적으로 연소되며, 무산소성 운동은 주 3회 40분 내외로 근지구력, 근비대, 근력을 돕는 보조 역할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 후 짧게 유산소를 곁들이게 되면 시너지 효과가 난답니다.
현명한 다이어트가 되시길 바랍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 감량을 원한다면 유산소 운동 60%, 근력운동 40% 비율로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산소는 지방을 연소시키고,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이 잘 타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후 단백질 섭취를 챙기고, 체중보다 체지방률 변화에 집중하는 게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