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뼈에 석회가 쌓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선 어떤 음식을 멀리해야 하나요?
저는 다행스럽게도 어깨 뼈에서 석회질이 발견되진 않았는데
석회질이 쌓이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해서 두려운데
어떤 음식들을 피하게 된다면
석회질이 뼈에 생성되는 것을 피할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뼈에 석회가 쌓이는 걸 막으려면 과도한 인(가공식품, 탄산음료)과 고지방, 고염식품 섭취를 줄이는 게 좋습니다.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과도한 카페인과 알코올도 피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도 함께 신경써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도한 나트륨, 설탕, 고지방 음식은 칼슘 대사를 방해해 석회 침착 늘려요
가공식품은 ... 조근 가려서 드세요
석회질 축적을 막기 위해서는 염분, 정제당, 인,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줄이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탄산음료는 인산이 칼슘대사를 방해하게 됩니다. 과도한 김치와 라면섭취도 나트륨 과잉으로 칼슘 배출을 촉진하게됩니다. 가공육, 햄, 소세지도 인이 많이 함유되어 칼슘 대사에 방해되므로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과도한 유제품을 섭취한다거나 정제당, 설탕 많은 과자나 디저트, 튀김류는 염증 유발 및 석회화를 악화시키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