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콘도르12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수면이 부족하거나 혹은 스트레스를 받아서 각성상태가 지속되면서 잠들기가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좀 힘든 거 같아요 그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신경 안정과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보통 따뜻한 우유에는 트립토판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이 되고
바나나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B6가 풍부해
근육 긴장을 완화하면서 기분을 안정시켜 줍니다.
견과류인 특히 아몬드, 호두는 오메가3과 마그네슘이 많아요.
이 것을 먹으면
스트레스 완화에도 유익하고
따뜻한 허브차(카모마일, 라벤더, 루이보스)는
각성 상태를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복합 탄수화물이 있는 고구마나 오트밀같은 음식도 혈당을 안정시키며 편안한 휴식을 돕기도 합니다.
잠들기 어렵고 힘들때는
소화도 잘 되고 따뜻하고
안정감을 주는 음식으로
소량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곤, 스트레스 시에는 신경 안정, 수면 유도,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바나나, 견과류, 따뜻한 우유, 귀리, 통곡물, 허브티등 따뜻하고 혈당 급상승 없는 음식과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1) 건강기능식품 섭취: 수면의 개선 또는 스트레스 완화 등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섭취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바나나, 멸치, 시금치, 브로콜리, 부추, 양배추 등의 섭취는 트립토판을 공급하여 수면을 깊이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의 전구체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행복을 만드는 세로토닌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 입니다.
3)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그 순간 먹고 싶은 것을 먹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 행복지수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4) 그 외에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자기 직전에 따뜻한 우유 등 마시기, 커피 등 카페인 음료를 금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면 환경을 개선(안막커튼 등)하고 자기 직전에 따스한 물로 샤워를 하면 몸이 릴렉스가 되서 더 깊게 잠들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마그네슘, 트립토판, 비타민B군과 같은 특정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신경을 이완시켜 숙면을 돕고, 트립토판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원료가 됩니다. 견과류, 바나나, 우유, 통곡물, 콩류 등은 이러한 영양소들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써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따뜻한 우유나 카모마일 차도 신경을 안정시켜 잠을 잘 자는 데 유익할 수 있습니다. 현미밥과 고구마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포함한 가벼운 식사는 혈당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트립토판,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견과류, 귀리, 허브티가 긴장을 완하하고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과도한 카페인 당분은 각성을 높여 수면을 방해하므로 피하는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