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3.04
고지혈증에 좋은 식단이나 음식추천좀 부탁드립니다.
70대 여성인 어머님이 계십니다.
평소 운동도 하시고 식사도 채식위주로 하시는데
건강검진결과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식단이나 음식좀 추천바랍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 블루베리. 강황. 비트. 표고버섯. 현미. 오이. 올리브오일. 콩. 양파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포화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지양하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 개선을 위한 70대 여성의 식단은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피하고, 불포화지방 섭취를 늘리시는 것이 좋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섭취하여 혈당 조절과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물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을 관리하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과 채소인 귀리, 보리, 콩, 시금치, 브로콜리,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연어, 참치, 마른 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등,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계란 흰자, 콩류 ,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