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꾸루꾸루꾸뿌
견과류도 통풍에 안좋은 음식인가요?
기름기가 많고 지방이 많은 음식은 통풍에 안좋다고 들었습니다. 견과류는 좋은지방이긴해도 지방이 많이 들어가있잖아요. 견과류도 통풍에 안좋나요?(적당량만 하루견과 하나정도 먹긴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통풍 환자에게는 과도한 섭취가 좋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일부 견과류는 퓨린 함량이 낮아 통풍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기름기가 많아 칼로리가 높으므로 적당량인 하루 한 줌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전체적인 식단과 조화를 이루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적당량을 섭취하면 통풍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견과류에 들어있는 좋은 지방은 오히려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견과류가 지방이 많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하게 먹으면 체중 증가나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하루 한 줌 정도는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