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저항성 전분은 냉장밥에만 적용되나요?
우리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찬밥을 먹으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 저항성 전분 때문인데
대부분 냉장밥을 이야기 하는데 밥에만 적용이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항성 전분은 밥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전분이 포함된 음식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주로 냉장밥이나 차가운 감자 등에서 많이 형성되지만 뜨거운 밥을 식혀서 다시 차갑게 보관하면 저항성 전분이 증가합니다. 이 전분은 소화가 덜 되어 장에 흡수되지 않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체중관리에도 유익할 수 있습니다. 즉, 냉장밥 외에도 차가운 상태로 보관된 전분이 포함된 음식에서 저항성 전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