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속이 차가운 사람이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나요!
속이 차가운 사람들이 밥 이외에, 속의 차가움을 보완해주기 위해 먹으면 좋은 식품이나, 음식, 야채들은 무엇이 있나요?매일 꾸준하게 먹으면 좋을듯합니다만!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속이 찬 체질엔 생간, 대추 계피 마늘 , 파부추 같은 따뜻한 성질의 식품과 미지근한 차가 도움을 줄수 있어요
찬 음료, 날음식을 줄이고 따듯하게 조리한 곡물죽, 국물 찜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속이 덥히는데 유리할거 ㅅ같아요
• 속이 차가운 사람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을 가진 식푸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생강, 계피, 꿀 등이 있으며, 이들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 양파, 부추와 같은 따뜨한 성질의 채소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닭고기나 견과류도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속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생강, 계피, 마늘처럼 몸을 덥히는 성질의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채소 중에서는 부추, 파, 양파가 좋고, 곡류로는 찹쌀죽이 속을 따뜻하게 합니다.
매일 꾸준히는 생강차, 대추차, 따뜻한 국물 음식을 섭취하면 속 냉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속이 차가우신 분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꾸준히 드시는 것입니다.
곡물 중에서는 찹쌀, 현미밥, 기장밥이 좋고, 단백질은 닭고기, 오리고기, 생강, 마늘, 후추를 넣은 닭죽이 속을 데워줍니다.
채소는 부추, 파, 마늘,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을 가진 것들이 활용하기 좋습니다. 음료로는 대추차, 생강차, 계피차가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날것보다는
삶거나 끓여서 먹는 방식이
속을 보호하고, 꾸준히 따뜻한 음식과 차를 곁들이는 것이 방법이 되겠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