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미꿀미꿀
고등학생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요 ㅜ
170/77 입니다.. 고2여학생이구요
졸사 찍기전까지 못해도 15키로정도는 빼고싶은데
지금 거의 6개월정도 동안을 잡고 빼고싶어요.. 65키로 이하로만 내려갔으면 해요..
군것질은 이제 끊으려고 노력중입니다
아침은 안먹고 점심은 급식, 저녁은 학교끝나고 4-5시쯤 이르게 먹습니다
운동은 거의 안해요 ㅜ 집에서 실내사이클 가끔 10분? 15분 타는정도?
어케 빼여할지모르갰어요… 자존감도 너무 낮아지고 자신검도 없어지더라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6개월이면 충분히 건강하게 10~12키로 감량이 가능해요
무리하지 않고 꾸준함이 중요한데요
사실 몸무게보다는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 증가가 중요하니 그부분도 고려해서 너무 무게에 집주하지 않으면 좋을것 같아요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목표로 15kg로 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안전하게 꾸준히 줄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쁘지 않은 감량 속도로 보입니다만 꽤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우선 아침을 거르지 않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아침을 굶으시면 점심, 저녁에 과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기운이 없어서 운동할 힘도 생기지가 않습니다. 게다가 혈동 변동이 커져서 오히려 지방이 잘 쌓이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아침은 간단히 삶은 달걀, 그릭요거트, 바나나, 두유같이 소화가 쉬운 단백질, 탄수화물 위주로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점심 급식은 골고루 드시되, 튀김은 양을 줄이며 채소와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점심에 밥을 너무 줄이진 마세요.
저녁에는 오후 4~5시에 드시더라도 기름진 음식보다는 단백질(닭가슴살, 생선, 두부)과 채소, 잡곡밥 1/2공기 정도로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간식은 군것질 대신 방울토마토, 삶은 계란, 견과류 30g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것으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하루 10~15분 싸이클 정도로는 부족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매일 3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싸이클, 홈트레이닝(스쿼트, 플랭크, 런지, 타바타)를 병행하면 체중 감량이 훨씬 빨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셔서 포만감을 유지하시고, 수면 시간은 7~8시간정도 매일 확보해주셔야 호르몬 균형이 맞아 살이 잘 빠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중요한건 숫자보다 생활 습관을 고쳐나가는 것입니다. 급하게 빼시려는 마음보다 하루에 조금 더 건강한 선택을 쌓는다는 태도로 접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하신다면 6개월 동안 15kg 감량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자존감은 체중에만 두지 마시고 꾸준히 변화하는 자신을 칭잔해주시면서 본인을 아끼시며 가꿔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