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밤에 야식으로 먹을때 그래도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거 있을까요?
밤에 야식은 다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해서 먹는것이 꺼려지는데요.
그래도 건강하게 야식을 먹을수 있는 메뉴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밤에 야식을 건강하게 즐기려면 소화가 잘 되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삶은 계 란은 고단백 저칼로리로 포만감을 주면서도 위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나 무가당 두유 한잔도 속을 편안하게 채워줄 수 있으며, 칼슘이나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거트(무가당)에 베리류나 견과류를 소량 곁들이면 유산균과 항산화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같은 생채소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 부담이 적습니다. 따뜻한 허브티(카페인 프리) 한 잔도 마음을 안정시키고 소화를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핵심은 과식하지 않고,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불필요한 당분이나 지방 섭취를 피하는 것ㅇ십낟.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에 과일 토핑 얹기, 그릭요거트, 바나나, 땅콩버터, 채소, 삷은 계란을 추천 드려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야식이란 포만감이 있으면서도 칼로리, 지방, 당이 낮은것입니다. 제일 좋은것은 채소스틱으로 당근, 파프리카를 스틱모양으로 썰어서 천천히 씹어먹는것입니다. 또 삶은달걀 1~2개, 두부구이로 단백질을 먹으면 포만감을 해결해줄수 있고, 그릭요거트와 견과류 또한 단백질과 좋은 지방을 섭취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야식도 취침 3시간 전에 드셔야 체지방전환이 덜되고 속 부담이 적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야식으로. 바나나. 그릭요거트와 견과류. 삶은 계란. 오트밀과 따뜻한 우유. 찐 고구마 등을 추천하며. 야식은 배가 약간 출출할때만 소량 섭취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야식으로는 삶은 달걀, 두부, 바나나, 오트밀처럼 소화 잘되고 포만감 주는 음식을 추천합니다.
기름기 적고 단백질 위주로 구성하면 혈당 급상승을 피할 수 있습니다.
적은 양과 가벼운 간식으로 마무리하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