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내내참을성있는한라봉
토마토 주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목이 너무 아파서 밥먹기는 힘들고 토마토 주스를 계속해서 마시고 있는데 혼자서 1.5리터를 다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너무 많이 먹는거 같기도 한데 라이코펜 과량 섭취시 부작용이 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토마토 주스를 과량 섭취할 경우 몇 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된 성분 중 하나인 라이코펜을 과다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라이코펜 과다 섭취는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피부가 오렌지색으로 변하는 라이코페니아(likopenemia)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산 성분이 많아 위산 역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1.5리터의 토마토 주스를 섭취하는 것은 상당히 많은 양이므로,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이 아파서 밥을 먹기 힘들다면, 토마토 주스 외에도 물이나 다른 영양 음료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으며 필요하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주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당분함량이 높아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