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찬란한아나콘다35
사람이 절제를 해야할 때 도움을 주는 것들이 있나요?
다이어트나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절제해야 할 때 호르몬이나 어떤 것들이 절제를 하는 것을 도와준다면, 어떻게 해야 그런 절제를 도와주는 것들이 많이 나올까요? 그리고 다이어틀 할때 먹을것을 참고 할것을 빼먹지 않는 팁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절제를 돕기 위해 호르몬과 신체적인 방법이 몇 가지 있으며 간단히 설명하자면
1. 호르몬 조절:
• 세로토닌: 이 호르몬은 기분과 충동 조절에 도움을 주며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그리고 건강한 식사가 필요합니다.
• 렙틴: 식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체중 조절을 위해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2. 혈당 관리:
•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 음식에 대한 욕구가 줄어들며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3. 습관 형성:
• 계획과 목표 설정: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작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절제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행동 기록: 식사와 운동, 감정 상태를 기록하여 패턴을 파악하고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심리적 접근:
• 명상이나 심호흡 등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극에 대한 반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절제력을 높이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